이건 주목해야 해

오징어 게임 시즌2(Squid Game2) 사전 공개 정보 및 K 콘텐츠의 영향력에 대하여

Notseejustlook 2024. 12. 22. 14:03

오늘도 여전한 오지라퍼 NSJL 등장

지난 2021년 넷플릭스에 공개되어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K 콘텐츠의 엄청난 저력과 함께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던
'오징어 게임'이 2024년 12월 26일에 넷플릭스를 통해 시즌2를 공개할 예정이다.
오늘은 오징어 게임(Squid Game) 시즌2 공개를 앞두고
간단한 콘텐츠 정보와 함께 우리나라 K콘텐츠의 영향력을 알아본다.

728x90

<오징어 게임(Squid Game) 시즌2 간단 정보>

오징어게임 시즌2 포스터

1. 회차 구성 : 총 7부작

2. 주요 출연진 및 캐릭터 소개
◎ 성기훈 (이정재 분) 시즌 1 우승자 기훈이 다시 참가해, 이번에는 게임을 무너뜨리려는 의지를 보여준다.
◎ 프론트맨 (이병헌 분) 게임 운영자로서, 그의 과거와 동기가 더욱 깊게 다뤄질 예정이다.
◎ 황준호 (위하준 분) 형의 진실을 추적하기 위해 돌아온 경찰관으로, 게임의 비밀을 파헤치려 한다.
◎ 명기 (임시완 분) 코인 사기 피해자에서 게임 참가자로 전락한 인물로,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한다.
◎ 대호 (강하늘 분) 새로운 참가자로 알려졌으며 그의 배경과 목적이 궁금증을 자아낼 예정이다.
◎ 차노을 (박규영 분) 탈북민 출신 군인으로, 게임에서 어떤 역할을 할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오징어 게임 시즌2 주요 출연진 티저 영상>

3. 시놉시스 및 주요 줄거리
시즌 2는 성기훈이 게임을 무너뜨리기 위해 다시 게임에 자발적으로 참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가 중심이다. 새로운 참가자들과 함께 더욱 복잡하고 위험한 게임이 펼쳐지며, 인간의 본성과 사회의 부조리를 더욱 깊게 탐구할 예정이다.

4. 사전 공개된 티저영상을 통해 예상하는 내용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성기훈이 "나는 이 게임을 해봤어요!"라고 외치는 장면이 있다. 이를 통해 그가 게임의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전략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며, 프론트맨과의 대립, 새로운 참가자들의 등장이 예상되는 만큼 시즌1과 비교하여 시즌2는 그 전쟁같았던 생존 게임의 규모와 복잡성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5. 공개(예정) 일자 : 2024년 12월 26일
 

<오징어 게임(Squid Game) 을 통해 바라본 K 콘텐츠의 영향력>

'오징어 게임'은 한국적인 소재를 바탕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며 다양한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영향을 미쳤다.

1. 사회적 영향
◎ 빈부 격차와 자본주의 비판
이 드라마는 자본주의 사회의 불평등과 인간 소외를 다뤄, 시청자들에게 사회 구조에 대한 비판적 시각을 제공했다.
◎ 다양한 사회문제 조명
탈북자, 이주 노동자, 성차별 등 대한민국에 만연한(또는 세계 공통의) 다양한 사회 문제를 부각시켰다.

2. 경제적 영향
◎ 오징어 게임 콘텐츠 관련 수익현황
'오징어 게임'의 성공으로 넷플릭스는 약 1조 원 이상의 수익을 올린 것으로 분석되었다.
◎ 대한민국 콘텐츠에 대한 투자증가
넷플릭스는 오징어 게임의 엄청난 성공을 확인하고 K 콘텐츠 제작에 대한 투자를 크게 확대하고 있다. 2015년부터 2020년까지 이미 7억 달러 이상을 투자했으나, 오징어 게임 흥행 후 투자 폭을 더 확대할 예정이라고 한다.

3. 문화적 영향
◎ 한류 확산
'오징어 게임'은 K-드라마의 글로벌 인기를 증명하며, 대한민국 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 한국적 소재의 글로벌화
대한민국 전통 놀이와 고유의 문화를 소재로 한 오징어 게임으로 한국적 소재가 내수용에 그치는 것이 아닌 전 세계적으로 통할 수 있다는 것을 확실히 증명했다.

4. K 콘텐츠의 글로벌 성공 요인
◎ 독창적 스토리텔링 : 한국 드라마는 독특한 스토리와 감성으로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 높은 콘텐츠 제작 품질 : 우수한 연출과 제작으로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 문화적 다양성 : K콘텐츠는 다양한 사회적 이슈와 문화를 반영하며, 글로벌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오징어 게임(Squid Game) 시즌2에 대한 기대와 반응>


'오징어 게임' 시즌 2의 공개가 임박한 지금 전 세계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고 한다. 사전에 콘텐츠를 확인한 여러 해외 평론가들은 시즌 1보다 더욱 강렬하고 흥미진진하다는 평가를 내놓고 있다.

특히, 새로운 캐릭터와 스토리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만큼 시즌1의 영광을 가볍게 뛰어넘을거라고 보고 있다.
오징어 게임의 새로운 시즌이 어떤 사회적, 문화적 파급 효과를 가져올지 NSJL도 주목되며, 우리나라 대한민국 콘텐츠의 글로벌 영향력은 계속해서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

 

2024년 12월 26일, 그 날이 벌써부터 기대된다.(콘텐츠 공개에 이런 설렘이라니...^^;;)
(NSJL과 같은 설레임을 가진 분들 있으시다면 '구독'과 '댓글' 아낌없이 부탁드린다.)


https://link.coupang.com/a/b56F2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