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0 5

외장 하드디스크가 읽히지 않을 때 조치방법

잠깐! 시간이 금쪽이라 바로 답을 확인하길 원하시는 분들은  바로 이동하자!! (여기를 클릭)그래도 결국은 '외장형 디스크'를 찾게 된다. 그래서 오늘 글은 더욱 중요하다!흔히들 사회생활 하는 사람이라면 모름지기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이동식 디스크 ,최근엔 넉넉한 저장용량을 보유한 모바일을 비롯해서대형포털사가 운영하는 클라우드 서비스가워낙 잘 발달한 탓에 별도의 디스크형 이동식 저장장치는따로 구매하지 않는 추세지만,개인 모바일 저장용량이 아무리 넉넉하다 한들전화기능 다음으로 많이 활용하는 사진촬영 파일을 저장하다 보면한번은 털어내야 할 것이고,  클라우드 서비스 역시 한정된 제공 용량과업로드된 파일이 나도 모르는 사이 삭제되는 건 아닐까 -하는 불안함은 항상 존재하다 보니 종국에는  '외장형 디스크'를..

(내 블로그 상위 노출을 위한 시작 2/2) 구글 서치 콘솔 등록 방법

뢀롸~!! 오늘도 여전한 오지라퍼 NSJL 등장!!오늘은 내 블로그 상위 노출을 위한 노력 두 번째 시간이다. 오늘은 예고했던 대로 "내 블로그 상위 노출을 위한 노력" 그 두 번째 시간-구글 서치 콘솔에 내 블로그 등록 방법을 이야기해보자.지난 글에서도 한번 언급했던 바 있지만, 어떤 목적과 의도를 가지고 행하는 블로그 활동이라 할지라도 결국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고 공유해야 함"이 전제되어야 한다고 보기 때문에 내 블로그의 상위 노출을 위한 다양한 시도는 건강하고 발전적인 노력이라고 생각한다. 그럼 지금부터 내 블로그 구글 서치 콘솔 등록 방법을 알아보자.1. 1단계: Google 서치 콘솔(구글 웹마스터 도구) 접속하기 Google 서치 콘솔 서비스 : Google에 로그인한 후 구글 서치 콘솔(..

티스토리 본문 드래그 복사 방지 설정하기

기껏 정성들여 포스팅 했는데, 다른 누군가는 내 글을 쉬이 퍼가네 -_-^물론 내가 생산한 또는 창작한 나의 콘텐츠가 나를 찾아와 준 이웃을 통해 확산된다는 관점에서는뭐 아주 나쁜 일만은 아닐 수도 있겠지만...사실, 포스팅 글의 복사는 출처를 밝히고 사용되는 경우가 극히 드물기에...가급적이면 블로그 작성글은 드래그 복사가 되지 않도록 설정함이 필수적이다.그런데 티스토리 블로그 드래그 복사 방지 설정은 대체 어떻게 하는 것일까?지금부터 간단히 그 설정방법을 알려드릴테니 확인하는대로 적용해보기 바란다.1. "티스토리 관리" → "꾸미기" → "스킨편집" 버튼을 눌러 차례로 메뉴를 이동하자!!2. "스킨편집" → (분할화면 우측상단) "HTML편집" 버튼 클릭하기!! 3. "HTML편집" 화면 하단..

(지친 현대인을 위한 위로) 그래 가끔은 하늘을 보자.

그래, 가끔은 하늘을 보자!1990.9월 개봉했던한국영화가 있다.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이미연, 김보성, 변우민이주연한 영화로90년대 고3 수험생의 에 대한갈등과 사회문제를 다루었다.영화가 주는 시사점이나전달하려는 메시지가 딱히 인상 깊진 않았지만학생이라는 인물들을 살짝 걷어내고 다시 영화를 들여다보면우리네 일상과무척이나 닮아공감의 폭이 커진다.지금, 나는 영화를 말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다.영화는 고3 수험생만을 다루었지만1990년대를 지나 2000년대를살아가고, 아니 살아내고 있는우리 모두는, 여전히너무도 당연한 듯온전한 '나'를 찾기보다'여유'라는 단어조차 입에 담지 못하고치열한 경쟁과 시간싸움의 늪에 빠져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을지도 모른다.길을 걷다 고개들어 하늘을 보는 것도 사치일까?오늘만큼은 조용히..

냄비, 팬 구매 시 고려'해야 할' 사항('소재' 정도는 알고 접근하자!)

“냄비, 팬 이 녀석들...너희들 과연 누구냐? 어떤 녀석들이냐?”필자의 끄적거림에 장단 맞추지 않고, "시간 없으니 나는 내가 확인하고 싶은 내용(냄비, 팬 구매시 고려사항)만 바로 보고 싶다"는 분들은 드래그 말고 바로   '여기' 를 클릭하자.(모바일은 지원 안하는 것으로 쭈욱 내려서 보시길 추천)코로나19, 코로나 팬데믹이 휩쓸고 지나간 지난 시기를 기점으로집안에서 해결해야 하는, 아니 해결하려고 하는 일들이 더욱 많아졌다.더군다나 최근 끝을 모르고 치솟는 물가 덕에의도치 않게 예전과 대비해서 확연하게 집안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졌다.어쩔 수 없이 출퇴근 시간 외 웬만한 활동은 집안에서 해결하려고 하다보니예전에 크게 개의치 않고 가끔 사용했던 조리기구가 눈에 밟힌다.하루 3끼, 식사 때를 제외하더..

이건 사야 해 2024.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