뢀~!! 오늘도 여전한 오지라퍼 NSJL 등장!!
오늘은 맨발걷기와 좋은 신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서두가 긴 건 딱 질색인 분들은 바로 좋은 신발 고르기 기준으로 바로 이동하자!! (여기를 클릭)
조깅과 맨발걷기가 붐을 일으키고 있다. 땅을 내딛는 유형의 스포츠나 활동이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수 많은 건강 상의 이점을 가져다 준다는 연구 결과와 함께 TV프로그램, 유투브를 포함한 각종 SNS 등에서 조깅과 맨발걷기를 주제로 하는 다양한 콘텐츠가 이를 더욱 불 지피고 있는 형국이다. 그 중에서도 "맨발걷기"는 신발을 신고 생활하면 사용이 제한되던 발 근육을 사용하게 하고, 이를 통해 신체 균형과 자세를 교정하며, 인체의 지니고 있는 고유 감각과 자율신경을 활성화함은 물론, 심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이 알려져 최근 중장년층에 걸쳐 유행처럼 퍼지고 있다.
사실, 맨발걷기 활동은 예로부터 이어져 왔으나 이렇게 주목을 받기 시작한 것은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그러나 맨발걷기를 살아오면서 단 한번도 하지 않은 사람들이 곧바로 맨발로 현대화된 공간의 아스팔트, 시멘트 바닥, 각종 보도블럭 위를 보행한다는 것은 상당한 위험을 수반하는 일이다. 그 이유는 기존 신발이 제공하던 쿠셔닝 없이 딱딱한 바닥을 내딛는 것은 되려 익숙치 않은 환경에 노출되어 발, 무릎, 고관절, 허리에 바닥이 전달하는 충격을 직접 전달해 되려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고 한다. 그리고 무작정 집앞 공원 잔디밭, 둘레길 등을 준비없이 맨발로 걷게 되면 오래된 나무나 못 따위에 발에 상처가 나기도 하고 심지어 나아가 파상풍과 같은 무서운 질환에 노출될 수도 있다.
그래서 맨발걷기는 맨발걷기를 목적으로 조성된 둘레길이나 전용 공원에서 시행하는 것이 맞으며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맨발걷기를 하는 활동과 기능적 목적을 충분히 이루어줄 수 있는 적합한 신발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면 어떤 신발을 신는 것이 가장 맨발걷기와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할 수 있을까?
(개인적으로 맨발걷기에 진심인 내가 이 신발, 저 신발 왕창 구매해서 신어본 결과 특징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1. 자연스러운 발 움직임 제공
발의 자연스러운 모양과 기능을 따라갈 수 있어야 하고, 그 디자인이 적절한 발가락 벌림과 굽힘을 허용해서 발 근육이 활성화될 수 있어야 한다. 발등과 발끝이 신발의 외피에 걸리거나 제한이 없어야 하며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보장해야 한다.
2. 지면과의 접지능력
맨발걷기는 땅에서 뿜어내는 에너지를 신체가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해야 하고, 지면의 형태와 특성에 구애 없이 자신감 있는 발걸음과 걷기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3. 쿠셔닝(충격완화)
맨발걷기도 단계가 있다. 처음부터 쿠셔닝이 전혀 없는 맨발화를 구매하여 신게 된다면 며칠 지나지 않아 오만 관절의 통증을 몸소 체험하게 된다. 그래서 맨발걷기도 초보자부터 마스터까지 경험적 숙련, 숙달 수준을 기준으로 베어풋 슈즈의 형태와 유형을 선택해야 한다. 통상적인 경우 맨발걷기에 완전히 익숙하지 않은 분이라면 지면으로부터 일정부분 완충력을 제공 가능한 아웃솔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NSJL이 선택하고 추천하는 맨발걷기 신발은 바로 "KSNS신발"이다.
KSNS(Kim's Safety Nervous System)는 재독교포 대체의학 연구가 김세연 교수가 새롭게 발견한 신경계를 일컫는 말로 이 신경시스템은 뇌의 직접적인 제어 없이 신체를 자동으로 보호하고 자가 치유 과정을 활성화한다는 무의식 신경계를 뜻한다고 알려졌다. KSNS는 뇌의 제어와 별도로 각 근육과 신경들이 외부 자극에0.3초 이내에 반응하여 신체균형을 유지함이 핵심이다. 김세연 교수는 발 활동이 전반적인 신경계 건강에 중요하다고 강조하며,현대에 발병한 다양한 근골격계 질병은 평평하고 포장된 각종 지,표면과 꽉 끼는 신발로 인하여 제한된 우리의 발 움직임과 연결했다. 실제로 이 대체의학KSNS는 독일과 러시아 등지에서는 대체의학 범위를 뛰어 넘는 상당한 수기 치료법으로 상당한 인정을 받고 있으며,김세연 교수를 노벨 평화상 후보에까지 거론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고 알려졌다. (사실 대체의학은 대한민국에서나 찬밥이지 일본,미국,독일,러시아 등에서는 물리치료사도 별도 센터를 운영 가능하다.) |
그렇다면 왜 나는 KSNS신발을 추천하는가?(이것도 공홈에 충분히 내가 느낀 점을 잘 요약해서 아래 대체)
한마디 덧붙이자면 우리가 양말이나 신발을 신을 때 보통 사람들이 보지 않거나 집에 도착하면 늘상 벗고 싶다는 생각부터 앞서지 않나? 그런데 KSNS신발은 희안하게도 발 편함에 굳이 벗어야지-라는 생각이 작용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KSNS 신발의 종류와 선택은?
(참고로 나는 입문자 수준이라 아웃솔이 두툼한 어반트랙으로 구매해서 착화 중이다.)
실제로 KSNS신발은 이 신발을 알기 전 나의 최애화였던 르무통보다 더 가볍고 유연하다.(정말 가볍다.)
집에 도착한 KSNS 신발 개봉, 디자인도 올블랙으로 상당히 준수한 편이다.
마지막으로 가격을 이야기해는데 가격은 제품소재와 기능성을 고려한다면
아주 저렴하지도 아주 비싸지도않은 수준이다.
어반트랙 메쉬타입이 10만 8천원, 가죽타입이 14만 5천원
플렉시워커스 메쉬타입이 14만 8천원, 가죽타입이 15만 8천원이나,
최근 디자인 리뉴얼하면서 과거 재고상품들은 30~50% 육박하는 특가할인도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
(소재는 근무형태에 따라 선택의 폭이 달라지겠지만, 올블랙 모델은 소재 상관없이 어디든 비교적 잘 어울린다.)
나는 맨발걷기와 발 건강 그리고 대체의학도 과학적, 의학적 관점에서 근거는 분명이 있다고 생각하며,
이의 생각에 공감하거나 동의하는 분이 계시다면 KSNS신발은 최근 붐이 일어나고 있는 맨발걷기 활동에 있어
최고의 아이템이자 최적의 동반자가 될 수 있을거라 확신한다.
(진짜 부모님한테 선물해드리면 엄청난 반응을 얻을 것이라고 다시 한번 확신한다!!!)
2024.11.27 - [이건 사야 해] - (이건 사야 해) G-Dragon도 반한 편안함, 지디 패션 지압 슬리퍼 구매 후기
2024.12.17 - [이건 사야 해] - (이건 사야 해) 한 겨울 극강의 합리적 가성비와 보온력을 갖춘 태무 방한 내의 내돈내산 구매 후기(태무깡, 태무 100% 활용법)
'이건 사야 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건 사야 해) 한 겨울 극강의 합리적 가성비와 보온력을 갖춘 태무 방한 내의 내돈내산 구매 후기(태무깡, 태무 100% 활용법) (52) | 2024.12.17 |
---|---|
(이건 사야 해) G-Dragon도 반한 편안함, 지디 패션 지압 슬리퍼 구매 후기 (57) | 2024.11.27 |
냄비, 팬 구매 시 고려'해야 할' 사항('소재' 정도는 알고 접근하자!) (2) | 2024.11.20 |